민식이는 다음과 같은 폴리오미노 2개를 무한개만큼 가지고 있다. AAAA와 BB
이제 '.'와 'X'로 이루어진 보드판이 주어졌을 때, 민식이는 겹침없이 'X'를 모두 폴리오미노로 덮으려고 한다. 이때, '.'는 폴리오미노로 덮으면 안 된다.
폴리오미노로 모두 덮은 보드판을 출력하는 프로그램을 작성하시오.
입력
첫째 줄에 보드판이 주어진다. 보드판의 크기는 최대 50이다.
출력
첫째 줄에 사전순으로 가장 앞서는 답을 출력한다. 만약 덮을 수 없으면 -1을 출력한다.
예제 입력 1 복사
XXXXXX
예제 출력 1 복사
AAAABB
예제 입력 2 복사
XX.XX
예제 출력 2 복사
BB.BB
예제 입력 3 복사
XXXX....XXX.....XX
예제 출력 3 복사
-1
예제 입력 4 복사
X
예제 출력 4 복사
-1
예제 입력 5 복사
XX.XXXXXXXXXX..XXXXXXXX...XXXXXX
예제 출력 5 복사
BB.AAAAAAAABB..AAAAAAAA...AAAABB
내 풀이
import java.io.;
import java.util.;
public class Main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throws IOException {
BufferedReader br = new BufferedReader(new InputStreamReader(System.in));
String arr = br.readLine();
String result = "";
boolean flag = false;
int length = 0;
for(int i=0;i<arr.length();i++){
if(arr.charAt(i)=='.'){
if(length == 0){
result += ".";
}
else {
if(length%4==0){
for(int j=0;j<length/4;j++){
result += "AAAA";
}
}else if(length%2==0 && length>=6){
int j;
for(j=0;j<length/4;j++){
result += "AAAA";
}
for(int k=0;k<(length-4*j)/2;k++){
result += "BB";
}
}else if(length%2==0){
for(int j=0;j<length/2;j++){
result += "BB";
}
} else {
flag = true;
break;
}
result += ".";
}
length=0;
}
else{
length++;
}
}
if(length>0){
if(length%4==0){
for(int j=0;j<length/4;j++){
result += "AAAA";
}
}else if(length%2==0 && length>=6){
int j;
for(j=0;j<length/4;j++){
result += "AAAA";
}
for(int k=0;k<(length-4*j)/2;k++){
result += "BB";
}
}else if(length%2==0){
for(int j=0;j<length/2;j++){
result += "BB";
}
} else {
flag = true;
}
}
if(flag){
System.out.println(-1);
}else {
System.out.println(result);
}
}
다른 사람 풀이
import java.util.*;
public class Main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 args[]) {
Scanner sc = new Scanner(System.in);
String s = sc.next();
sc.close();
String res = "";
res = poliomino(s);
System.out.println(res);
}
private static String poliomino(String s) {
String ans = "";
String A = "AAAA", B = "BB";
s = s.replaceAll("XXXX", A);
ans = s.replaceAll("XX", B);
if(ans.contains("X")) {
ans = "-1";
}
return ans;
}
'스터디 > Algorithm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백준] 불 4179 java - bfs (0) | 2024.05.03 |
---|---|
[프로그래머스스쿨] 가장 큰 수 java (lv.2) (0) | 2024.05.03 |
[백준] 겹치는 건 싫어 java - two pointer (1) | 2024.05.02 |
[백준] 배열 합치기 java - two pointer (1) | 2024.04.29 |
[프로그래머스] 완주하지 못한 선수 java (lv. 1) (0) | 2024.04.11 |